컨텐츠 내용
- 학습지원센터
- FAQ
FAQ
- [ERP정보관리사] 핵심ERP 설치 중간에 “기능전송 에러”가 발생합니다.
-
핵심ERP 설치파일을 바탕화면에 저장하고 설치하는 경우 일부 PC에서 해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설치파일을 내컴퓨터의 하드디스크 C드라이브나 D드라이브에 저장 후 설치합니다.
2. 하드디스크에 저장 후 설치시 동일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하단처럼 작업을 수행합니다.
(1) 예시 : 내컴퓨터 C드라이브에 새폴더를 만들고, 폴더이름을 ICUBECORE_Install로 변경합니다.
(2) C:\ICUBECORE_Install안에 프로그램 설치파일이 있는 경우
바탕화면>시작>실행에 C:\ICUBECORE_Install\CoreSetup.exe manual;C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 [전산회계운용사] News sPLUS 프로그램 데이터백업 및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
* AT자격시험 교육용 프로그램과 데이터백업 및 복구방법은 동일합니다.
[데이터백업 방법]
[데이터복구 방법]
첨부파일
- [중요***][ERP정보관리사]“사용자정보를 가져오지 못하였습니다. 잠시 후 조회 또는 실행해 주십시오.
-
2020 핵심ERP 프로그램 실행시 “사용자정보를 가져오지 못하였습니다. 잠시 후 조회 또는 실행
해 주십시오. 동일한 메시지가 계속 발생할 경우 회사 내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라는 에러가 발생합니다.
2020 핵심ERP프로그램이 설치된 상태에서 이전년도의 프로그램에서 작업한 데이터를 가져온
경우입니다. 세법개정으로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었기 때문에 2020년 핵심ERP 프로그램으로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해당년도의 프로그램에서 작업한 데이터만 가져올 수 있습니다.
구 분
2020버전의 2020년 데이터
2019버전 이전의 데이터
(기출문제 포함)
2020년 핵심ERP프로그램 설치
데이터 가져오기 가능
데이터 가져오기 불가능
※ 2020년도 기출문제를 학습하기 위해서는 2020년 핵심ERP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프로그램 연도별 기출문제 호환 여부
- 2020년 프로그램 : 2020년 3회 시험부터 2021년 2회 시험까지 기출문제 DB 호환 가능
- 2019년 프로그램 : 2019년 3회 시험부터 2020년 2회 시험까지 기출문제 DB 호환 가능
- [중요**][ERP정보관리사]“파일을 찾을 수 없거나, 초기화 과정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
회계모듈의 부가가치세 신고서, 전표입력 등의 메뉴 실행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파일을 찾을 수 없거나, 초기화 과정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화면 컨트롤 초기화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메뉴명 : 부가세신고서, 메뉴코드 : ACF0020, 소스위치 : StartInitControl
2020 핵심ERP프로그램이 설치된 상태에서 이전년도의 프로그램에서 작업한 데이터를 가져온
경우입니다. 세법개정으로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었기 때문에 2020년 핵심ERP 프로그램으로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해당년도의 프로그램에서 작업한 데이터만 가져올 수 있습니다.
구 분
2020버전의 2020년 데이터
2019버전 이전의 데이터
(기출문제 포함)
2020년 핵심ERP프로그램 설치
데이터 가져오기 가능
데이터 가져오기 불가능
※ 2020년도 기출문제를 학습하기 위해서는 2020년 핵심ERP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프로그램 연도별 기출문제 호환 여부
- 2020년 프로그램 : 2020년 3회 시험부터 2021년 2회 시험까지 기출문제 DB 호환 가능
- 2019년 프로그램 : 2019년 3회 시험부터 2020년 2회 시험까지 기출문제 DB 호환 가능
- [ERP정보관리사]‘로그인에서 요청한 데이터베이스 DZCORECUBE을(를) 열 수 없습니다. 로그인이 실패했습니다.
-
로그인 화면에서 ‘0000’ 회사코드 입력이나 회사코드 코드도움을 클릭하면 ‘로그인에서 요청한
데이터베이스 "DZCORECUBE"을(를) 열 수 없습니다. 로그인이 실패했습니다. 사용자
‘CORECUBE’이(가) 로그인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에러가 발생합니다.
핵심ERP 프로그램의 데이터가 SQL엔진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프로그램 오류가 있는 경우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1.내컴퓨터 C:\iCUBECORE\iCUBECORE_DB 폴더에 DZCORECUBE.mdf,
DZCORECUBELOG.ldf 파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데이터 파일이 있다면 데이터 복원작업을
진행하고, 데이터 파일이 없으면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2. 내컴퓨터 C:\iCUBECORE\iCubeComReg.exe을 실행하여 COM 등록 후 재실행합니다.
* iCubeComReg→View Com List→Registry를 클릭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내컴퓨터의
C:\iCUBECORE\com\common 폴더에서 RegisterCom.exe를 클릭하고, Com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마우스 R클릭-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첨부파일
- [ERP정보관리사]핵심ERP 로그인시 ‘일시적으로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
Microsoft SQL Server 2008 R2가 중지되어 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첨부파일
- [ERP정보관리사]CoreCubeRestore 이용 데이터 복원시 “지정한 장치, 경로 또는 파일을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
V3 등의 백신 및 보안 프로그램에서 막는 경우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환경설정의>PC검사설정 부분 중
행위기반 진단사용 및 클라우드 평판 기반 실행 차단 사용 체크사항을 둘다 해제합니다.
(실시간 감시 등 보안기능 해제)
첨부파일